2010년 4월 1일 목요일

Carly Simon - You're So Vain

 

Carly Simon - You're So Vain

칼리 사이먼 (Carly Elisabeth Simon) : 1945년 6월 25일 미국 뉴욕 출생

 

분류 : 어덜트 컨펨퍼러리 (Adult Contemporary), 소프트 록(Soft Rock), 팝 록(Pop/Rock), AM 팝
공식 웹 사이트 : http://www.carlysimon.com/


피아노 연주하기를 좋아하던 유대인 혈통의 아버지와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며 지역 사회의 지도자로 활동하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미국의 싱어 송라이터 칼리 사이먼은 'You're So Vain' 이라는 곡으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수이다. 뉴욕의 '리버데일 고등학교(Riverdale Country School)'를 졸업하고 '사라 로렌스 대학(Sarah Lawrence College)'에 진학한 칼리 사이먼은 음악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하여 언니인 '루시 사이먼(Lucy Simon)'과 함께 듀오 '사이먼 시스터즈(The Simon Sisters)'를 결성하였다.

 

사이먼 시스터즈는 1964년에 '카프 레코드(Kapp Records)'와 계약하고 싱글 음반 'Winkin' Blinkin' And Nod'를 발표하며 데뷔하였다. 소폭의 히트를 기록한 데뷔 싱글 이후 같은 해에 데뷔 음반 'Cuddlebug'를 발표한 사이먼 시스터즈는 1969년에 '컬럼비아 레코드(Columbia Records)'와 계약하고 두번째 음반 'The Simon Sisters Sing The Lobster Quadrille And Other Songs For Children'를 발표하였다.

 

데뷔 음반 발표 이후 공백기에 칼리 사이먼은 1972년에 존 레논과 오노 요코의 백업 밴드로 활동하여 유명해진 뉴욕의 록 밴드인 '엘리펀츠 메모리(Elephant's Memory)'의 리드 싱어로 6개월 정도 활동 하기도 하였다. 엘리펀츠 메모리와의 활동을 접고 다시 언니인 루시와 사이먼 시스터즈의 이름으로 두번째 음반을 발표하였으나 언니인 루시 사이먼이 결혼을 하게 되어 사이먼 시스터즈는 자연스레 해산하게 된다.

 

칼리 사이먼은 1971년에 개봉한 체코 출신의 감독 '밀로스 포만(Milos Forman)'의 첫 미국 진출 영화 'Taking Off'에 출연하였다. 이 영화에서 칼리 사이먼은 오디션을 보는 가수로 출연하여 'Long Term Physical Effects'를 불렀다. 한편 영화 출연과 별도로 1971년 3월에 칼리 사이먼은 '엘렉트라 레코드(Elektra Records)'를 통해 데뷔 음반 'Carly Simon'을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써 본격적으로 팝계에 데뷔하게 된다.

 

데뷔 음반에서 'That's the Way I've Always Heard It Should Be'가 빌보드 싱글 차트 10위에 오르며 히트를 하게 되자 칼리 사이먼은 후속 음반 발매를 서둘러 11월에 두번째 음반 'Anticipation'을 발표하였다. 이러한 시도는 효과를 거두어 두번째 음반에서도 타이틀 곡을 싱글 차트 13위에 올려 놓으며 데뷔 음반의 인기를 이어가게 된다.

 

1972년 11월 컬리 사이먼은 세번째 음반 'No Secrets'을 발표하였고 12월에는 음반에서 발췌한 싱글 'You're So Vain'을 발표하였다. 싱글 'You're So Vain'은 1973년 초에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올라 3주간 자리를 지켰으며 영국에서도 싱글 차트 3위에 오르는 히트를 하였다. 또한 싱글 'You're So Vain'은 전세계적으로 히트하여 칼리 사이먼에게 명성과 인기를 안겨주었으며 한국에서도 칼리 사이먼을 대표하는 곡으로 라디오 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