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30일 월요일

Captain & Tennille - Do That To Me One More Time

 

Captain & Tennille - Do That To Me One More Time

닐 세다카의 1973년 곡을 커버한 'Love Will Keep Us Together'를 1975년에 데뷔 싱글로 발표하여 2백 50만장 이상을 판매하였고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여 유명해진 부부 듀오 '캡틴 앤 테닐'은 대형 히트를 기록한 데뷔 싱글로 인해 1976년 초에 진행된 '그래미 상(Grammy Award)'에서 '올해의 음반(Record of the Year)'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1973년 9월에 정식 결성된 캡틴 앤 테닐의 토니 테닐은 앨라배마(Alabama)주 몽고메리(Montgomery)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아버지 '프랭크 테닐(Frank Tennille)'은 '클라크 랜달(Clark Randall)'이라는 예명으로 빅밴드인 '밥 크로스비(Bob Crosby)' 밴드에서 노래를 부르던 가수였으며 그녀의 어머니인 '캐서린 테닐(Cathryn Tennille)'은 몽고메리 지역에서 주간에 방영되던 텔레비전 토크 쇼의 진행자로 텔레비전 토크 쇼의 개척자라는 평을 듣는 여성이었다.

이런 부모의 영향으로 일찍 부터 연예계 진출을 당연시 하며 자랐던 토니 테릴은 클래식 피아노를 배우는 한편으로 제인(Jane)과 루이사(Louisa), 그리고 멜리사(Melissa)라는 이름을 가진 세명의 자매들과 함께 보컬 그룹을 결성하여 어머니의 텔레비전 쇼에 몇차례 출연하여 노래를 부르기도 하였다. 앨라배마주의 '어번 대학교(Auburn University)'에 진학한 토니 테릴은 클래식 피아노를 전공하면서 교내에서 활동하던 빅밴드인 어번 나이츠(The Auburn Knights)에 보컬리스트로 가입하여 음악 활동과 학업을 병행하였다.

대학을 졸업하고 1965년에 캘리포니아로 온 토니 테릴은 드러머인 '케네스 시어러(Kenneth Shearer)'와 결혼하고 '사우스코스트 레퍼토리(South Coast Repertory)' 극단에 들어가게 된다. 1971년에 공동 작업으로 만든 록 뮤지컬 '마더 어스(Mother Earth)'를 무대에 올린 토니 테릴은 공연에서 키보드를 담당할 연주자를 공개 모집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대릴 드래곤을 만나게 되고 그와 함께 무대에 오르게 된다.

대릴 드래곤은 지휘자 '카르멘 드래곤(Carmen Dragon)'의 아들로 태어나 어려서 부터 여러 악기들을 배우기 시작했는데 그가 주로 다루었던 악기는 키보드였다. 대릴 드래곤의 형인 '데니스 드래곤(Dennis Dragon)'은 1960년대에 활동했던 팝 캄보(Combo: 소규모 재즈 악단) 밴드 '드래곤스(The Dragons')에서 활동하였으며 대릴 드래곤도 1962년 부터 '찰스 라이트 & 라이트 사운즈(Charles Wright & the Wright Sounds)'에 가입하여 음악 활동을 시작하였다.

1971년에는 '비치 보이스(The Beach Boys)'의 음반 'Surf's Up' 순회 공연에 키보드 주자로 참가하여 연주를 하게 되었는데 당시 대릴 드래곤은 늘 머리에 선원 모자를 쓴 채로 무대에 올라 연주를 하였다. 이 모습을 본 비치 보이스의 '마이크 러브(Mike Love)가' 그에게 캡틴이라는 별명을 지어 주게 된다. 비치 보이스와의 순회 공연이 마무리 되자 대릴 드래곤은 토니 데릴의 록 뮤지컬 '마더 어스(Mother Earth)'에서 키보드를 연주하게 되는데 여기서 운명의 동반자가 될 토니 데릴을 만나게 된다.

뮤지컬 공연이 끝나자 대릴 드래곤은 토니 테릴을 비치 보이스의 다음번 순회 공연에 참가시키게 되는데 둘은 이때 부터 함께 활동하게 된다. 1972년에 케네스 시어러와 이혼한 토니 테릴은 대릴 드래곤과 듀오로 활동하기로 하고 음반 계약을 추진하게 된다. 마침내 1973년에 'A&M 음반사(A&M Records)'와 듀오로 계약하게 된 캡틴 앤 테닐은 싱글 'The Way I Want to Touch You'를 녹음하였으나 발표가 미루어졌으며 대신 나중에 녹음된 닐 세다카의 커버 곡 'Love Will Keep Us Together'가 1975년에 데뷔 싱글로 세상에 공개되었다.

캡틴 앤 테닐의 데뷔 싱글은 빌보드 싱글 차트(Billboard Hot 100)에서 9주간 1위 자리를 지키며 대형 히트를 하였고 캡틴 앤 테닐은 이 싱글로 그래미 상 까지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된다. 1975년 11월 11일 대릴 드래곤과 토니 테릴은 결혼을 하여 부부 듀오가 되었으며 공개가 미루어졌던 싱글 'The Way I Want to Touch You'를 두번째 싱글로 발표하였다. 캡틴 앤 테닐의 두번째 싱글은 빌보드 싱글 차트 에서 4위를 차지하며 데뷔 싱글의 뒤를 잇는 히트 행진을 이어가게 된다.

이후 'Lonely Night (Angel Face)', 'Shop Around', 'Muskrat Love', 'You Never Done It Like That' 등을 히트 시킨 캡틴 앤 테닐은 1979년에 'Do That to Me One More Time'을 발표하였다. 1979년 음반 'Make Your Move'에 수록된 이 싱글은 음반 표지 사진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한번만 더 해 주세요, 당신같은 남자와 한번으로는 부족하잖아요.' 라는 노골적인 가사로 시작하고 있는데 싱글로 발표되어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게 된다.

1975년에 이어서 두번째로 차트 정상을 차지한 'Do That to Me One More Time'은 우리나라에서도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었는데 신기하게도 이 곡은 우리나라에서 방공 금지 곡 처분을 받지 않은 채 자주 라디오의 팝 프로그램에서 방송되는 기현상이 벌어지기도 했다. 금지 곡이 되지 않은 이유가 무엇일까?

캡틴 앤 테닐 (Captain & Tennille) :
대릴 드래곤 (Daryl Dragon, 키보드) : 1942년 8월 27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출생
토니 테릴 (Toni Tennille, 보컬) : 1940년 5월 8일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 출생

갈래 : 어덜트 컨템퍼러리(Alternative Rock), AM 팝(AM Pop), 소프트 록(Soft Rock)
공식 웹 사이트 : http://www.captainandtennille.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