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30일 금요일

Queen - We Are The Champions

 

Queen - We Are The Champions

1974년 11월에 발표했던 세번째 음반 'Sheer Heart Attack'에서 발매된 싱글 'Killer Queen'을 처음으로 미국의 빌보드 싱글 차트 11위에 올려 놓은 퀸은 1975년 초에 미국을 시작으로 한 퀸의 첫번째 세계 순회 공연에 들어가게 된다. 캐나다를 거쳐 4월에는 팬들의 열렬한 환영 속에서 진행된 일본 공연을 마지막으로 세계 순회 공연을 마무리 하였다. 세계 순회 공연을 마친 퀸은 영국으로 돌아와 그동안 복잡하게 얽혀있던 매니저 계약을 모두 청산하고 엘튼 존(Elton John)의 매니저인 '존 레이드(John Reid)'와 새로운 매니저 계약을 맺게 된다.

새로운 매니저와 새 출발 하게 된 퀸은 세계 순회 공연의 여운이 가시기 전인 8월에 녹음실로 들어가 새 음반 녹음에  들어가게 된다. 11월 까지 진행된 녹음을 마치고 퀸은 1975년 11월 21일에 'A Night at the Opera'라는 제목의 새 음반을 발표하였고 이 음반에 수록된 'Bohemian Rhapsody'를 히트시키면서 최정상급 밴드의 위치에 올라 서게 된다.

영국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고 미국의 '빌보드 앨범 차트(Billboard 200)'에서는 4위를 기록한 'A Night at the Opera' 음반에 이어 퀸은 1976년 12월에 다섯번째 음반 'A Day at the Races'를 발표하여 'Somebody To Love'를 히트시키면서 영국 앨범 차트에서 또 다시 정상을 차지 하였고 미국의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는 5위에 올랐다.

한편 퀸은 'A Day at the Races' 음반이 발표되기 전인 9월에 런던의 '하이드 파크(Hyde Park)'에서 15만명의 팬이 운집한 가운데 무료 공연을 개최하기도 하였다. 1977년 10월 28일에 세상에 공개된 퀸의 새 음반 'News of the World'는 커다란 로봇이 표지에 등장하고 있는데, 이 로봇은 1953년 10월호 '아날로그 사이언스 픽션 앤 팩트 매거진(Analog Science Fiction and Fact)'의 표지에 등장하였던 로봇이었다.

이 로봇이 음반 커버에 등장하게 된 것은 로저 테일러가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기 위해 대기실에 머물다가 우연히 대기실에 있던 아날로그 사이언스 픽션 앤 팩트 매거진을 보게 되었고 표지의 로봇이 마음에 들어 음반 커버에 싣자고 멤버들에게 제의하여 이루어진 것이다. 퀸은 이 로봇을 음반 커버에 등장시키기 위해 로봇 그림의 원작자인 공상 과학(Sci-fi) 작가 '프랭크 켈리 프리어스(Frank Kelly Freas)'에게 로봇 그림 사용에 대한 문의를 하여 허락을 받아냈는데 그에 더해 프랭크 켈리 프리어스는 원작과는 다르게 로봇의 손에 들려 있는 시신의 모습을 퀸 멤버들의 모습으로 바꾸어 그려주기 까지 하였다.

'News of the World' 음반에는 첫번째 트랙으로 'We Will Rock You'가 실려있고 바로 다음 곡으로 'We Are The Champions'이 수록되어 있는데 브라이언 메이가 작곡한 'We Will Rock You'는 경기장에서 응원가의 목적으로 사용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만들어졌다고 한다. 또한 프레디 머큐리가 만든 곡 'We Are The Champions'은 프레디 머큐리가 축구 경기를 보면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고 하는데 이 두 곡은 곡의 배치로 인한 상승 작용으로 인해 두 곡 모두 엄청난 히트를 기록하게 된다.

스포츠가 전해주는 진한 감동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We Are The Champions'는 영국 싱글 차트에서 2위에 올랐고 미국의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는 4위에 그쳤지만 노래가 가진 파급력은 차트 순위와는 상관없는 엄청난 힘을 지닌채 스포츠 경기의 감동을 팝팬들에게 전해주고 있다. 또한 'We Will Rock You'와 'We Are The Champions'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 두 곡 이후 퀸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밴드 1위 자리를 굳건히 다지게 된다.

퀸 (Queen) :
프레디 머큐리 (Freddie Mercury, 보컬) : 1946년 9월 5일 탄자니아 출생, 1991년 11월 24일 사망
브라이언 메이 (Brian May, 기타) : 1947년 7월 19일 영국 런던 출생
존 디콘 (John Deacon, 베이스) : 1951년 8월 19일 영국 레스터셔 출생
로저 테일러 (Roger Taylor, 드럼) : 1960년 4월 26일 영국 더싱햄 출생

 

갈래 : 하드 록(Hard Rock), 글램 록(Glam Rock), 팝 록(Pop/ Rock)
공식 웹 사이트 : http://queenonline.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