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11일 화요일

Cutting Crew - (I Just) Died In Your Arms

 

Cutting Crew - (I Just) Died In Your Arms

커팅 크루 (Cutting Crew) :
닉 반 이드 (Nick Van Eede, 보컬, 키보드) : 1958년 6월 14일 영국 웨스트서식스(West Sussex) 출생
케빈 맥마이클 (Kevin Scott MacMichael, 기타, 백보컬) :
                                                1951년 11월 7일 캐나다 뉴브론즈윅 출생, 2002년 12월 31일 사망
콜린 팔리 (Colin Farley, 베이스, 피아노, 백보컬) : 1959년 2월 24일 영국 출생
마틴 비들 (Martin Beadle, 드럼, 퍼커션, 백보컬) : 1961년 9월 18일 영국 출생

갈래 : 팝 록(Pop/Rock), 뉴웨이브(New Wave)
관련 웹 사이트 : http://www.tgilmore.com/cc/index.html

 

광고 음악에 사용되면서 우리나라 팝팬들에게 친숙한 곡인 '(I Just) Died In Your Arms'는 영국의 팝록 밴드인 '커팅 크루'가 1986년에 싱글로 발표하였던 곡으로 미국의 빌보드 싱글 차트를 비롯하여 캐나다, 노르웨이, 핀란드의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였고, 영국의 싱글 차트에서는 4위에 오르며 전세계적으로 히트를 했던 곡이다.

 

밴드의 보컬 겸 작곡자인 닉 반 이드는 열네살때 학교의 영문학 교사로 부터 작곡하는 법을 배워 직접 곡을 만들기 시작하였으며 친구들 앞에서 기타 연주를 하면서 학창시절을 보냈다. 학교를 졸업하고 1970년대 중반에는 병원에서 잡역부로 일을 하게 되었는데 휴식시간을 이용하여 자주 '커주 피리(Kazoo)'를 불며 음악에 대한 열정을 키워 나가고 있었다.

커주 피리를 불던 닉 반 이드의 모습을 어느 날 우연히 영국의 록 그룹 '애니멀스(The Animals)'의 베이스 주자인 '브라이언 채스 챈들러(Bryan 'Chas' Chandler)'가 발견하고 그에게 프로 연주자로써의 길을 열어주게 된다.


브라이언 채스 챈들러의 소개로 영국 록 그룹 '슬레이드(Slade)'의 폴란드 순회 공연에 보조 연주자로 참가한 닉 반 이드는 오프닝 공연에서 커주 피리와 어쿠스틱 기타를 들고 무대에 등장하여 생애 처음으로 대관중 앞에서 연주를 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슬레이드의 유럽 공연이 끝난 후 닉 반 이드는 애니멀스의 키보드 주자인 '알란 프라이스(Alan Price)'와 영국의 펑크(Funk) 밴드인 '핫 초콜릿(Hot Chocolate)'등 유명 가수들의 공연을 보조하며 음악 경력을 계속 쌓아나가게 된다. 1978년에는 솔로로 첫 싱글인 'Rock 'n' Roll Fool'을 발표하였으며 1979년 까지 두장의 싱글 음반을 더 발표하였으나 차트 진입에는 실패하였다.

 

1980년 닉 반 이드는 친구인 '맥 노먼(Mac Norman)', '스티브 부어러(Steve Boorer)'와 함께 '드라이버스(The Drivers)'라는 이름의 밴드를 결성하여 캐나다의 음반사와 음반 계약을 하였다. 드라이버스는 싱글 'Tears On Your Anorak'과 'Talk All Night'을 히트시키며 데뷔 음반 발매의 기회를 잡아 1983년에 데뷔 음반 'Short Cuts'를 발표하였으며 케빈 맥마이클이 활동하고 있던 밴드인 '패스트 포워드(Fast Forward)'와 함께 순회 공연에 나서게 된다.
 
캐나다 뉴브론즈윅(New Brunswick)에서 태어난 케빈 맥마이클은 '칼리스(Chalice)'라는 이름의 밴드에서 음악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1978년에는 '스파이스(Spice)'라는 밴드에서 활동하였다. 1980년에는 캐나다의 항구 도시 '핼리팩스(Halifax)'에서 결성된 밴드인 패스트 포워드에 가담하였다.

1983년 패스트 포워드는 닉 반 이드가 활동하고 있던 밴드인 드라이버스와 함께 순회 공연 길에 올랐으나 갑작스런 교통 사고로 케빈 맥마이클과 닉 반 이드를 제외한 모든 멤버가 순회 공연을 계속할 수 없을 정도로 부상을 당하게 된다. 순회 공연이 취소된 뒤 케빈 맥마이클과 닉 반 이드는 함께 영국으로 와서 음반 계약을 완수하기 위해 듀오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듀오로 활동하던 두 사람은 밴드 생활을 그리워하며 새로운 밴드를 결성하기로 하고 드러머인 마틴 비들과 나이트 클럽에서 활동하던 밴드인 'QE2' 출신의 콜린 팔리를 가입시켜 1985년에 커팅 크루를 결성하였다. 커팅 크루는 음반 계약을 성사시키기 위해 음반사의 녹음실을 찾아 다니며 벌이는 쇼케이스 공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러한 노력은 곧바로 결실을 맺게 되어 많은 음반사 가운데 관심을 보인 '버진 음반사(Virgin Records)'와 음반 계약을 맺고 1986년 8월 15일에 데뷔 싱글 '(I Just) Died in Your Arms'를 영국에서 발표하였다. 이 싱글은 발매와 동시에 인기가 상승하더니 마침내 영국 싱글 차트에서 4위 까지 오르며 히트를 하게 된다. 영국에서의 히트는 미국에서 1987년 1월 4일에 싱글 발매로 이어졌다.

 

미국에서 발매된 '(I Just) Died in Your Arms'는 빌보드 싱글 차트(Billboard Hot 100)에서 1위를 차지하며 초강세를 보였고 인근 국가를 거쳐 전세계적인 히트 곡이 되면서 커팅 크루를 인기 그룹으로 만들어 주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