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12일 수요일

Earth And Fire - Memories

 

Earth And Fire - Memories

어쓰 앤 파이어 (Earth And Fire) :
예르니 까스먼 (Jerney Kaagman, 보컬) : 1947년 7월 9일 네덜란드 헤이그(The Hague) 출생
크리스 코어츠 (Chris Koerts, 기타) : 1947년 12월 10일 네덜란드 레이덴(Leiden) 출생
제라드 코어츠 (Gerard Koerts, 키보드) : 1947년 12월 10일 네덜란드 레이덴(Leiden) 출생
한스 쥐흐 (Hans Ziech, 베이스) : 1943년 5월 10일 네덜란드 바세나르(Wassenaar) 출생
톤 반 더 클랜 (Ton van der Kleij, 드럼) : 1949년 1월 3일 1949 년네덜란드 푸어베르스(Voorburg) 출생

갈래 : 프로그레시브 록(Progressive Rock), 아트 록(Art Rock)
관련 웹 사이트 : http://earthandfire.ning.com/

 

1971년에 발표한 음반 'Song of the Marching Children'과 1973년에 발표한 음반 'Atlantis'로 한국의 프로그레시브 록 음악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네덜란드의 프로그레시브 록 그룹 '어쓰 앤 파이어'는 1968년 11월 23일에 쌍동이 형제인 크리스 코어츠와 제라드 코어츠에 의해 정식으로 출범하였다. 코어츠 형제는 네덜란드에서 태어나 인도네시아에서 성장하였으며 '싱잉 트윈스(The Singing Twins)'라는 이름의 듀오로 음악 활동을 처음 시작하였다.

 

코어츠 형제는 당시 네덜란드 싱글 차트에 Top 40 진출 곡을 가지고 있던 밴드인 '스윙잉 스트링스(The Swinging Strings)'에 가입하여 밴드 활동을 시작하게 되며 1967년에는 한스 쥐흐, '시스 칼리스(Cees Kalis, 드럼)'와 함께 밴드 '오푸스 게인풀(Opus Gainfull)'을 결성하였다. 코어츠 형제는 밴드의 보컬을 담당할 인물을 물색하던 중 1966년에 '리셋(Lysett)'이라는 이름으로 데뷔 싱글 'I Know'를 발표한 '마뉴엘라 벌로스(Manuela Berloth)'를 발견하고 그녀에게 밴드 가입을 권유하여 5인조 그룹을 완성하게 된다.

 

오푸스 게인풀은 1968년 11월 밴드 이름을 어쓰 앤 파이어로 바꾸고 '비버베크(Beverwijk)'의 ABC 공개홀에서 데뷔 무대를 가졌다. 이후 어쓰 앤 파이어는 클럽 출연과 함께 매주 목요일에는 '엘렌 스페이스 라이트쇼(Ellen Space Lightshow)'에 출연하며 팬들을 늘려나갔다. 연일 계속되는 공연으로 자신감을 얻은 어쓰 앤 파이어는 1969년 7월 3일에 네덜란드 서부 노르트홀란트 주의 헴스테데(Heemstede)에 있는 '네그람 스튜디오(Negram Studio)'에 들어가서 음반 데뷔를 위한 데모 테이프를 제작하였다.

하지만 데모 테이프 제작 후 보컬리스트인 마뉴엘라 벌로스가 결혼 문제로 밴드를 탈퇴하게 되었고 그녀의 후임을 새로 뽑아야 했다. 멤버들은 밴드의 음악적 성격에 비추어 새로 뽑을 보컬리스트도 여성을 원했고 고교 시절에 '레인저스(The Rangers)' 라는 이름의 교내 밴드 활동을 했던 예르니 까스먼을 선발하여 1969년 9월 어쓰 앤 파이어에 합류시켰다. 한편 마뉴엘라 벌로스는 결혼 후 1970년에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새로운 보컬리스트를 뽑은 어쓰 앤 파이어는 1969년 9월 19일 시작된 네덜란드의 수퍼 그룹 '골든 이어링(Golden Earring)'의 순회 공연에 보조 출연자로 참가하게 된다. 3개월의 순회 공연을 마치고 나자 골든 이어링의 기타주자인 '조지 쿠이만스(George Kooymans)'가 어쓰 앤 파이어를 위해 노래 한곡을 만들어 주어 헤이그의 G.T.B 스튜디오에서 곡을 녹음하게 된다.

1969년 11월 10일 부터 12일 까지 사흘간 작업한 이 노래는 'Seasons'라는 제목으로 1970년 1월에 싱글로 발표되었고 1월 17일의 네덜란드 싱글 차트에 34위로 진입하며 성공적인 데뷔를 하게 된다. 이 곡은 차트에서 2위 까지 오르는 인기를 얻었으며 장장 14주간이나 차트에 머무르는 신기록을 보유하게 된다. 뒤이어 발매한 'Ruby Is the One'과 'Wild and Exciting'을 네덜란드 싱글 차트 4위와 5위에 올려 놓으며 데뷔 싱글의 인기를 이어간 어쓰 앤 파이어는 '로저 딘(Roger Dean)'의 그림으로 유명한 데뷔 음반 'Earth And Fire'를 1970년 9월에 발표하였다.

1971년 10월에는 밴드의 최고 역작으로 평가받는 음반인 'Song of the Marching Children'을 발표하여 프로그레시브 록 팬들을 사로잡았으며 이어지는 싱글 'Memories'로 네덜란드 최고의 그룹으로 인기를 집중시키게 된다. 1972년 4월에 발매된 'Memories'는 4월 15일에 22위로 차트 진입을 시작하여 6주째에는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하여 2주간 자리를 지켰으며 데뷔 싱글에 이어 두번째로 14주 연속 차트에서 머물렀다.

물밀듯이 밀려드는 멜로트론 음향과 함께 예르니 까스먼의 멋진 보컬이 조화를 이룬 싱글 'Memories'는 정규 음반에 수록된 적은 없으며 CD 시대를 맞아 재발매 되면서 데뷔 음반과 두번째 음반에 보너스 트랙으로 삽입 발매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