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3일 목요일

Eagles - Hotel California

 

Eagles - Hotel California


이글스(Eagles) :

글렌 프레이(Glenn Frey, 기타) : (1948년 11월 6일 미국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Detroit) 생)
랜디 마이스너(Randy Meisner, 베이스) : 1946년 3월 8일 미국 네브래스카 주 스코츠블러프 출생
돈 헨리(Don Henley, 드럼, 보컬) : 1947년 7월 22일 미국 텍사스(Texas)주 길머(Gilmer) 출생
돈 펠더(Don Felder, 기타) : 1947년 9월 21일 미국 플로리다(Florida)주 게인스빌(Gainesville) 출생
조 웰시(Joe Walsh, 기타) : 1947년 11월 20일 미국 캔자스(Kansas)주 위치토(Wichita) 출생


네장의 빌보드 앨범 차트 1위 음반, 다섯 곡의 빌보드 싱글 차트 1위 곡, 열네 곡의 Top 40 히트 곡을 보유한 웨스트 코스트를 대표하는 미국의 컨트리 록 그룹 이글스는 1971년에 결성되었다. 결성 당시 멤버로는 글렌 프레이와 돈 헨리, 그리고 랜디 마이스너와 버니 리든(Bernie Leadon, 기타, 1947년 7월 19일 미국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 출생)의 4인조였다.

 

이글스의 출발은 그룹 하츠 앤 플라워스(Hearts & Flowers), 딜라드 앤 클라크(Dillard & Clark), 그리고 플라잉 뷰리토 브라더스(Flying Burrito Brothers)를 거친 실력파 버니 리든과 소울 서바이버스(Soul Survivors)와 포코(Poco)의 창단 멤버로 활동했던 랜디 마이스너, 밥 시거(Bob Seger)의 데뷔 음반인 Ramblin' Gamblin' Man 에서 어쿠스틱 기타와 백보컬을 담당하는 백 밴드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던 글렌 프레이, 그리고 텍사스 출신의 밴드 실로(Shiloh)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던 돈 헨리가 1971년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 에서 린다 론스타트(Linda Ronstadt)의 투어 백 밴드 멤버로 합류하면서 시작되었다.

 

이들 4인은 투어 후에도 밴드를 지속시키길 원했고 이는 자연스럽게 그룹 이글스의 결성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1971년 8월, 막 설립된 데이빗 게펜(David Geffen)의 어사일럼 레코드(Asylum Records)와 음반 계약을 하고 이듬해에 데뷔 음반 Eagles 를 발표하며 데뷔 하게 된다. 잭슨 브라운(Jackson Browne)과 글렌 프레이가 공동으로 만든 데뷔 싱글 Take It Easy 는 빌보드 싱글 차트 12위에 오르는 히트를 기록하며 컨트리 록을 부흥시키는데 일조하는 동시에 이글스에게 성공의 길을 열어주게 된다.

 

두번째 음반 Desperado 를 1973년에 발표하여 전작의 인기를 이어가던 이글스는 1974년에 돈 펠더를 가입시켜 두명의 기타 주자로 이글스의 사운드를 풍성해지게 한다. 1974년 3월 On the Border 음반을 발표하였으며 1975년에는 One Of These Nights 음반을 발표하여 앨범 타이틀 곡과 Lyin' Eyes를 연속하여 히트시키며 정상의 그룹으로 비상하게 된다. 하지만 정상에 선 부담 탓일까? 버니 리든이 음악적 견해 차이로 탈퇴하였고, 그를 대신하여 제임스 갱(Jame Gang) 출신의 조 웰시가 기타리스트로 가입하면서 이글스는 세명의 기타리스트가 전면에 등장하는 체제를 갖추게 된다.

 

세명의 기타리스트와 함께 다음 음반 작업을 위한 공백기에 들어간 이글스는 Their Greatest Hits 1972-1975 라는 제목의 베스트 음반을 발표하였는데, 이 음반은 현재까지 총 2천 9백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며 록 역사상 가장 많이팔린 음반 가운데 하나로 자리잡게 된다.

 

1976년, 새로운 멤버의 가세로 기대와 우려 속에 발표된 이글스의 새로운 음반 Hotel California 는 발표와 동시에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으며 싱글로 발표된 타이틀 곡과 New Kid In Town 이 연속해서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하게 된다. 또한 천만장이 넘게 팔린 Hotel California 음반은 그래미상에서 올해의 레코드(Record of the Year)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된다.

 

조 웰시와 돈 펠더의 기타 연주가 빛을 발하는 Hotel California 는 이글스를 대표하는 곡으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