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8일 목요일

Taco - Puttin' On The Ritz

 

Taco - Puttin' On The Ritz

 

네덜란드계 부모를 둔 네덜란드의 팝 가수 타코(본명: Taco Ockerse)는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Jakarta)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에 미국, 독일, 룩셈부르크, 벨기에, 싱가포르 등의 세계 여러나라를 거치며 세계인으로 성장하였다고 알려져 있다. 자세한 이력이 알려져 있지 않아 확인할 수는 없지만 이는 타코 부모의 직업과 관련이 있는 듯 한데 아마도 타코의 부모는 외교관이거나 무역업에 종사하였던 것이 아닌가 한다.

 

타코는 1973년에 벨기에의 브뤼셀에 있는 '외국인 학교(International Schools Of America)'를 졸업하면서 고교 과정을 마친 후 독일 함부르크(Hamburg)의 디자인 학교에 진학하여 실내 장식을 공부하면서 음악 활동을 병행하였고 이때 부터 독일에서 계속 생활하게 된다. 당시 타코는 대학생 출연진들로 이루어진 뮤지컬 무대에 단골로 출연하며 이름을 알려가다가 1975년에 프로 뮤지컬 배우로 함부르크의 뮤지컬 악단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타코는 '스위트 채러티(Sweet Charity)', '시카고(Chicago)', '삼총사(Three Musketeers)'등의 뮤지컬에 출연하며 직접 악기를 연주하기도 하였고, 1979년에 무대에 올려진 뮤지컬 '나이트차일드(Nightchild)'에서는 안무를 담당하기도 하였다. 같은 해에 뮤지컬 '치노(Chino)'와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West Side Story)'에서 연주를 담당했던 타코는 그해 말에 '타코스 비즈(Taco's Bizz)'라는 이름을 가진 자신의 밴드를 처음으로 결성하기도 하였다.

 

1981년 타코는 '폴리돌 음반사(Polydor Records)'와 두장의 음반을 발표하기로 계약을 체결하면서 데뷔를 앞두게 되었으나 명확하지 않은 이유로 차일 피일 미뤄지게 된다. 결국 타코의 데뷔 음반은 'RCA 음반사(RCA Records)'를 통해 1982년 9월에 'After Eight'이라는 제목을 달고 발표되었다. 이 음반에서 싱글로 발표된 'Puttin' On The Ritz'는 1930년 3월 1일에 개봉되었던 뮤지컬 영화 'Puttin' on the Ritz'에서 '해리 리치맨(Harry Richman)'이 불러 유명해졌던 영화의 주제 곡을 신스팝(Synthpop) 형태로 편곡하여 커버한 것이었다.

 

'Puttin' On The Ritz'는 빌보드 싱글 차트(Billboard Hot 100)에서 4위 까지 진출하며 복고 바람을 불러 일으키는 동시에 전세계적인 히트 곡이 되어 타코 신드롬을 몰고 왔고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히트 곡이 되었다 .

타코 (Taco) : 1955년 7월 2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출생

갈래 : 뉴웨이브(New Wave), 신스팝(Synth Pop), 팝 록(Pop/Rock)
관련 웹 사이트 : http://members.chello.at/mindkey/Taco.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