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15일 목요일

Kim Wilde - Kids In America

 

Kim Wilde - Kids In America

킴 와일드 (Kim Wilde) : 1960년 11월 18일 영국 런던 쉬직(Chiswick) 출생

 

분류 : 신스 팝(Synthpop), 뉴 웨이브(New Wave), 댄스 팝(Dance-Pop), 팝 록(Pop/ Rock)
공식 웹 사이트 : http://www.kimwilde.com/


뉴웨이브 음악의 고전인 'Kids In America'의 주인공 '킴 와일드(본명: Kim Smith)'는 1957년에 'Honeycomb'이라는 싱글로 영국 팝계에 데뷔했던 록 가수 '마티 와일드(Marty Wilde)'와 1958년에 결성된 팝 댄스 그룹 '버논스 걸스(The Vernons Girls)'의 멤버인 '조이스 베이커(Joyce Baker)' 사이에서 장녀로 태어났다. 런던의 덜리치(Dulwich)에 있는 사립 고등학교인 '오크필드 고등학교(Oakfield Preparatory School)'를 졸업한 킴 와일드는 '세인트 알반스 예술 대학(St. Albans College of Art & Design)'에 진학하여 부모로 부터 물려 받은 예술적 끼를 다듬게 된다.

 

대학 재학 중이던 1980년에 킴 와일드는 아버지인 마티 와일드의 음반 작업에 참여하여 백보컬을 맡아 노래를 부르게 된다. 우연히 이 세션 모습을 지켜본 'RAK 음반사(RAK Records)'의 설립자이자 음반 제작자인 '미키 모스트(Mickie Most)'는 킴 와일드의 노래를 무척 마음에 들어 했고 곧 그녀에게 정식 음반 계약을 제의하게 된다. 이렇게 하여 킴 와일드는 RAK 음반사와 계약을 하고 프로 가수의 길로 들어서게 되며 데뷔 음반을 준비하게 된다.

 

1981년 1월 26일 발표된 데뷔 싱글 'Kids In America'는 그해 봄 영국의 싱글 차트에서 2위를 차지하며 히트를 하였고 이어서 발매된 두번째 싱글 'Chequered Love'도 영국 싱글 차트에서 4위까지 오르며 히트를 하게 된다. 싱글들의 연이은 히트는 유럽 지역으로 확산되었고 이에 힘입어 킴 와일드는 1981년에 데뷔 음반 'Kim Wilde'를 발표하였다.

 

데뷔 음반에 수록된 히트 곡 'Kids In America'는 1982년에 빌보드 싱글 차트에도 등장하여 25위 까지 오르게 된다. 빌보드 차트의 히트 곡이 한국에서 실시간으로 소개되며 사랑 받던 이 당시 'Kids In America'는 한국에 불어닥친 뉴웨이브 음악의 흐름을 타고 인기 곡의 대열에 합류하였고 많은 사랑을 받는 애청 곡이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