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29일 월요일

Barbra Streisand - Woman In Love

 

Barbra Streisand - Woman In Love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Barbara Joan Streisand) : 1942년 4월 24일 미국 뉴욕 브루클린(Brooklyn) 출생

 

분류 : 팝 록(Pop/Rock), 어덜트 컨템퍼러리(Adult Contemporary), 소프트 록(Soft Rock)
공식 웹 사이트 : http://www.barbrastreisand.com/


미국의 가수이자 배우인 '바브라 스트라이샌드'는 '아카데미 시상식(Academy Awards)'과 '에미상 시상식(Emmy Awards)'에서 여러 차례 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하여 '그래미 상(Grammy Awards)'에서는 단골로 후보에 오르며 여러 차례 그래미 상을 수상한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어린 시절은 가난으로 인해 상당히 어려운 생활을 겪으며 성장하였다.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난 바브라 스트라이샌드는 그녀가 태어나서 두살이 되기도 전인 15개월만에 그녀의 아버지가 뇌출혈로 사망하였고 이로인해 상당히 곤궁한 환경에서 성장하였다. 가난에서 벗어나고자 했던 바브라 스트라이샌드의 꿈은 유명한 스타가 되는 것이었으며 '에라스무스 홀 고등학교(Erasmus Hall High School)'를 졸업하자 마자 나이트 클럽에서 노래를 부르며 연예계 데뷔를 위한 준비를 시작하였다.

 

1961년에는 NBC TV의 심야 토크쇼인 '투나잇 쇼(The Tonight Show)'애 출연하여 노래를 부르기도 하였으며 1962년에는 뮤지컬 'I Can Get It For You Wholesale'에 출연하며 뉴욕의 브로드웨이(Broadway)에 진출하게 된다. 이 당시 뮤지컬에 사용되었던 곡은 나중에 스튜디오에서 다시 녹음되어 1962년에 'Pins And Needles' 라는 제목의 '캐스트 앨범(Cast Album: 뮤지컬에 사용된 곡을 녹음한 음반)'으로 발표되었다.

 

바브라 스트라이샌드는 'Pins And Needles' 음반의 녹음에 참가하여 'Doing The Reactionary'를 포함한 다섯 곡을 불렀는데, 이 음반은 그녀가 생애 처음으로 녹음에 참여한 음반으로 기록되고 있기도 하다. 'Pins And Needles'의 녹음을 마친 바브라 스트라이샌드는 '컬럼비아 레코드(Columbia Records)'와 음반 계약을 체결하고 데뷔 음반을 준비하여 1963년 2월 25일에 솔로 데뷔 음반 'The Barbra Streisand Album'을 발표하며 가수로 데뷔하였다.

 

바브라 스트라이샌드의 데뷔 음반은 빌보드 팝 앨범 차트에서 8위에 오르며 성공적인 데뷔를 이루었으며, 또한 이 음반으로 1964년에 치러진 그래미 상에서 '올해의 음반상(Album of the Year)'과 '최우수 여성 보컬상(Best Female Vocal Performance)'을 수상하며 거침없을 그녀의 행보를 예고하게 된다.

 

솔로 데뷔 이후 바브라 스트라이샌드는 가수와 뮤지컬 배우, 영화 배우를 겸하며 화려한 명성을 쌓아가게 되며 1980년 9월에는 '비지스(Bee Gees)'의 '베리 깁(Barry Gibb)'과 함께 듀오로 음반 'Guilty'를 발표하여 한국에서도 많은 팬을 얻게 된다.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차지한 'Woman In Love'는 영국과 네덜란드, 스위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서 차트 정상을 차지하였고 한국에서도 오랜 기간 팝 팬들의 사랑을 받는 애청 곡으로 자리잡게 된다.
 
'Guilty' 음반은 비지스 형제들에 의해 만들어진 곡들을 수록하고 있으며 베리 깁은 음반의 프로듀서로 음반 제작에 직접 참여하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