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rica - You Can Do Magic
![]() | ![]() |
1970년대 초반에서 1980년대 초반 까지 부드럽고 아름다운 소프트 록과 포크 록을 들려주어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밴드 아메리카(America)는 1972년에 영미 양국의 차트를 휩쓸었으며, 빌보드 싱글 차트 1위를 기록했던 초대형 히트 곡 A Horse with No Name 의 주인공이었다.
영국에 주둔하고 있던 미 공군 장교들의 아들들로 같은 학교에 다니고 있던 댄 픽(Dan Peek, 보컬, 기타)과 제리 벡클리(Gerry Beckley, 보컬, 기타), 그리고 영국인 듀이 버넬(Dewey Bunnell, 보컬, 기타) 의 세명은 1960년대 후반 런던에서 데이즈 인 런던(Daze In London) 이란 포크 밴드를 결성했는데 이것이 그룹 아메리카의 전신이었다.
1969년에 그룹 이름을 America 로 바꾸고 이듬해인 1970년에 Warner Bros와 음반 계약을 체결하여 데뷔 음반을 녹음하게 된다. 데뷔 음반에서 첫번째로 싱글 컷트된 A Horse with No Name 을 1971년에 영국에서 공개하여 예상외의 히트를 기록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인기는 대서양 너머 미국으로 고스란히 전해져 빌보드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빅히트를 기록하게 된다.
이후 America 는 부드러운 포크 성향의 소프트 록으로 전성기를 구가하기 시작하였으며 소프트 록의 부흥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1976년 댄 픽이 그룹을 떠나 듀오로 축소된 America 는 서서히 하향세를 그리기 시작하였으나 1982년에 발표한 음반 A View from the Ground 에 수록된 You Can Do Magic 으로 다시 차트 복귀에 성공하게 된다.
You Can Do Magic 은 당시 뉴웨이브 음악의 영향으로 신서사이저가 사용되었으나 이지리스닝의 총아로 불리웠던 America 의 매력이 십분 발휘된 곡이며 한국에서도 America 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던 곡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