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22일 월요일

The Police - Every Breath You Take

 

The Police - Every Breath You Take

폴리스 (The Police) : 1983년 발표 음반 'Synchronicity' 구성원
스팅 (Sting, 베이스, 보컬) : 1951년 10월 2일 영국 월젠드(Wallsend) 출생
앤디 서머스 (Andy Summers, 기타) : 1942년 12월 31일 영국 랭커셔주, 플톤 르 필드 출생
스튜어트 코프랜드 (Stewart Copeland, 드럼) : 1952년 7월 16일 미국 버지니아주, 알렉산드리아 출생

 

분류 : 팝 록(Pop/Rock), 뉴웨이브(New Wave), 레게(Reggae), 포스트 펑크(Post-Punk)
관련 웹 사이트 : http://www.thepolice.com/


1980년대를 대표하는 명곡 'Every Breath You Take'의 주인공인 트리오 밴드 폴리스는 영국 런던에서 1977년에 결성되었다. 미국 '버지나아(Virginia)주'의 '알렉산드리아(Alexandria)'에서 태어난 '스튜어트 코프랜드(본명: Stewart Armstrong Copeland)'는 '미국 중앙 정보국(CIA)'에서 근무하던 아버지와 스코틀랜드 출신의 고고학자인 어머니 사이에서 4형제 중 막내로 태어났다.

 

스튜어트 코프랜드가 태어난지 몇달 지나지 않아 가족 모두는 이집트 카이로로 이주하였고 스튜어트 코프랜드는 중동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게 된다. 다섯살 때 '레바논(Lebanon)'의 '베이루트(Beirut)'로 가족이 옮겨가게 되자 스튜어트 코프랜드는 베이루트의 '미국인 학교(American Community School)'에 입학하였으며, 열두살때 부터 드럼 연주를 배우기 시작하여 열세살때에는 학교의 댄스 파티에서 드럼을 연주하기도 하였다.

 

1967년 부터 1969년 까지는 영국에서 학교 생활을 했으며, 미국으로 건너와서는 '알리언트 국제 대학교(Alliant International University)'와 '버클리 대학교(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를 거치며 학업을 마쳤다. 1974년 학업을 마치고 영국으로 돌아온 스튜어트 코프랜드는 영국의 프로그레시브 록 그룹 '커브드 에어(Curved Air)'의 재결합 공연에서 '로드 매니저(Road Manager)'로 활동하면서 커브드 에어와 인연을 만들게 되었다.

 

1975년 부터는 커브드 에어의 정식 멤버로 활동하게 되었으며 1975년에 발표한 커브드 에어의 음반 'Midnight Wire'와 1976년 음반 'Airborne'에 참여하게 된다. 하지만 커브드 에어는 이 음반을 끝으로 다시 해산하게 되었고 스튜어트 코프랜드는 독자적인 활동을 모색하다 스팅을 만나 그룹 폴리스를 결성하게 된다.

 

스팅은 영국의 월젠드에서 미용사인 어머니와 기술자인 아버지 사이에서 장남으로 태어났다. 아버지가 새벽에 하던 우유 배달을 도우며 성장하던 스팅에게 삼촌이 캐나다로 이민을 떠나면서 남겨준 오래된 '스패니시 기타(Spanish Guitar)'는 각별한 친구가 되어 주었고 '세인트 쿠스베르트 고교(St. Cuthbert's High School)'에 진학하여서는 나이트 클럽인 'Club-A-Go-Go'를 남몰래 출입하며 영국의 하드 록 그룹 '크림(Cream)'과 '지미 헨드릭스(Jimi Hendrix)' 같은 연주자들의 음악에 빠져들게 되었다.

 

1974년 '노던 카운티 교육 대학교(Northern Counties College of Education)'를 졸업하고 '세인트 폴 중학교(St. Paul's Middle School)'에서 교사 생활을 시작한 스팅은 야간이나 주말을 이용하여 무대에 서는 공연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당시 지역에서 활동하던 재즈 밴드인 '피닉스 재즈맨(Phoenix Jazzmen)'과 함께 연주하던 스팅은 무대 의상으로 검은 색과 노란 색이 조합된 스웨터를 입었었는데, 그 모습을 지켜본 피닉스 재즈맨의 리더인 '고든 솔로몬(Gordon Solomon)'이 그에게 'Sting' 이라는 별명을 붙여주게 된다.

 

1977년 1월, 교사 생활을 정리하고 런던으로 온 스팅은 스튜어트 코프랜드와 기타리스트인 '헨리 파도바니(Henry Padovani)'를 만나게 되었고 세사람은 폴리스를 결성하게 된다. 'I.R.S. Records'와 계약한 폴리스는 1977년 5월 I.R.S. 음반사 산하의 '일리걸 레코드(Illegal Records)'에서 싱글 음반인 'Fall Out/Nothing Achieving'을 발표하면서 데뷔하였다.

 

데뷔 싱글 발표 후 1977년 7월 폴리스는 영국의 록 그룹 '더 애니멀스(The Animals)' 출신의 앤디 서머스를 받아들여 4인 체제의 밴드로 정비하였으나 8월에 헨리 파도바니가 밴드를 탈퇴하여 트리오 밴드로 다시 돌아가게 된다. 1978년의 데뷔 음반 'Outlandos d'Amour'를 시작으로 화려한 역사를 시작한 폴리스는 'Roxanne', 'De Do Do Do, De Da Da Da' 같은 히트 곡을 만들어 내다가 1983년에 발표한 다섯번째 음반 'Synchronicity'로 세계적인 밴드로 명성을 날리게 된다.

 

1983년 6월 1일에 발표된 이 음반에서는 빌보드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하면서 폴리스에게는 명성을, 록의 역사에서는 1980년대를 대표하는 곡으로 기록된 'Every Breath You Take'를 비롯하여 'King of Pain', 'Synchronicity II', 'Wrapped Around Your Finger'를 연속으로 히트시키게 된다.

 

1980년대를 대표하는 명곡 'Every Breath You Take'는 이후 여러 가수들에 의해 재조합 되거나 다시 불려지기도 하면서 변함 없는 인기를 누려오고 있으며 오래된 팝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애청 곡으로 자리하게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