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7일 월요일

Neil Diamond - Be

 

Neil Diamond - Be

닐 다이아몬드(Neil Leslie Diamond) : 1941년 1월 24일 미국 뉴욕 주 브루클린(Brooklyn) 출생


닐 다이아몬드는 폴란드와 러시아에서 이민온 유태인 집안 출신으로 그의 아버지는 뉴욕에서 포목점을 운영하던 상인이었다. 1958년 6월, 에이브러햄 링컨 고교(Abraham Lincoln High Schools)를 졸업하고 뉴욕 대학교(New York University) 의과대에 펜싱 장학금을 받고 진학하였다.

 

1960년 동생의 친구인 잭 파커(Jack Packer)와 함께 에벌리 브라더스(Everly Brothers)와 비슷한 형태인 듀오 Neil & Jack 을 결성하여 본격적인 프로 음악인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이들 듀오는 1961년에 You Are My Love At Last 와 I'm Afraid 라는 두장의 싱글을 발표하였지만 성공하지는 못하였다. 1962년 대학을 졸업할 무렵 음악 출판사에 주급 50달러를 받기로 하고 작곡가로 취직을 하였다.

 

작곡을 하는 틈틈히 콜럼비아 레코드(Columbia Records)와 음반 계약을 맺고 자신의 싱글도 발표하였는데 1963년에 발표한 At Night / Clown Town 이 데뷔 싱글이었다. 하지만 이 싱글은 차트 진입에 실패하였고, 단지 B면의 곡인 Clown Town 이 Billboard Magazine 에 소개되면서 호평받는 것에 만족하여야 했다.

 

이후 닐 다이아몬드는 싱글 발표보다는 작곡에 전념하게 되는데, 1965년에 뉴욕대 출신으로 구성된 팝 그룹 Jay and the Americans 에게 주었던 Sunday and Me 라는 곡이 빌보드 차트 20위권에 랭크되면서 최초의 성공을 거두게 된다. Sunday and Me 의 성공 이후 닐 다이아몬드는 그룹 몽키스(Monkees)에게 일련의 히트 곡을 주게 되는데 빌보드 차트 1위 곡인 I'm a Believer 를 비롯하여 'A Little Bit Me, A Little Bit You', 'Love to Love', 'Look Out (Here Comes Tomorrow)' 를 연속하여 히트시키며 스타 작곡가로 거듭나게 된다.

 

1966년에는 Bang Records와 음반 계약을 하고 자신의 싱글 Solitary Man 을 발표하여 처음으로 빌보드 차트에 진입 시키면서 가수로써도 성공적인 첫발을 내딛게 된다. 데뷔 싱글의 성공 이후 Cherry, Cherry 를 발표하여 차트 6위에 올려 놓으며 처음으로 탑텐 히트 곡을 만들어내게 되었으며, 마침내 1966년 8월에 닐 다이아몬드는 대망의 데뷔 음반 The Feel of Neil Diamond 를 발표하게 된다.

 

꾸준히 차트 진출 곡을 만들어 내던 닐 다이아몬드는 1973년에 콜롬비아 레코드(Columbia Records)로 이적하였다. 그해에 홀 바틀렛(Hall Bartlett)이 리처드 바크(Richard Bach)의 베스트 셀러 소설인 Jonathan Livingston Seagull(갈매기의 꿈)을 원작으로 각본을 쓰고 연출하였으며 패러마운트 영화사(Paramount Pictures)가 제작, 배급하였던 영화 Jonathan Livingston Seagull 의 사운드 트랙 음반을 콜롬비아의 데뷔작으로 발표하였다.

 

영화는 소송에 휩싸이며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닐 다이아몬드의 사운드 트랙 음반은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특히 음반의 수록 곡인 Be 는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