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o-Go's - Vacation
![]() | ![]() |
야! 여름이다.
1982년 이후 해마다 여름이면 Vacation 이라는 노래로 찾아오는 여성 뉴웨이브 록 그룹 고고스(The Go-Go's) 는 1978년에 결성이 되었다. 그룹의 리더인 벨린다 칼라일(Belinda Jo Carlisle, 보컬)은 고교 시절 치어리더로 활동했었다. 고교 졸업 후 L.A 를 무대로 활동하던 펑크 록 그룹 점스(The Germs) 에 가입하여 Dottie Danger 라는 가명으로 활동하던 중 다른 펑크 그룹에서 기타를 치던 제인 위들린(Jane Wiedlin)과 의기투합하여 새로운 그룹을 결성하기로 하고 오디션을 통해 마고 올라베라(Margot Olaverra. 베이스) 와 엘리사 벨로(Elissa Bello, 드럼)를 선발하여 The Misfits 라는 이름의 펑크 그룹을 1978년에 출범시킨다.
The Misfits 는 펑크 록 전문 클럽인 The Masque 와 유명한 Whiskey A Go Go 클럽 등에 출연하며 활동을 시작하면서 샬롯 카페이(Charlotte Caffey, 리드 기타, 키보드)를 보강하여 5인조 진용의 그룹으로 틀을 갖추게 된다. 1979년 드러머를 지나 샥(Gina Schock)으로 교체한 The Misfits 는 펑크 음악에서 파워 팝으로 방향을 선회하였고 그룹 이름도 The Go-Go's 로 바꾸게 된다.
The Go-Go's 는 영국으로 건너가 Ska Revival 그룹 Madness의 공연에 오프닝 밴드로 출연하는 한편 L.A 의 골드 스타 스튜디오(Gold Star Studios)에서 데모 테입을 제작하게 된다. 이렇게 제작된 데모 테입의 곡 가운데 We Got the Beat 를 소규모 음반사인 스티프 레코드(Stiff Records)를 통해 1980년에 데뷔 싱글 음반으로 발표하게 된다.
The Go-Go's 의 데뷔 싱글은 영미 양국의 뉴웨이브 댄스 클럽을 중심으로 소폭의 성공을 거두었으나 마고 올라베라가 건강 악화로 그룹을 탈퇴하게 되어 캐시 발렌타인(Kathy Valentine)이 베이스를 담당하게 되었다. 이듬해인 1981년 The Go-Go's 는 데뷔 음반 Beauty and the Beat 를 발표하였는데 이 음반은 1982년 봄, 앨범 차트에서 6주동안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대히트를 기록하게 된다.
데뷔 음반에서는 Our Lips Are Sealed 가 차트 20위권에 들었고, 새롭게 녹음하여 싱글로 발표한 We Got the Beat 가 싱글 차트 2위까지 오르는 히트를 기록하게 된다. 앨범과 싱글의 성공은 The Go-Go's를 세계적인 그룹으로 도약하게 해주었으며 한국에서도 거의 실시간으로 히트를 기록하게 된다.
데뷔 음반의 성공에 이어서 The Go-Go's 는 1982년에 코니 프랜시스(Connie Francis)의 1962년 히트 곡 Vacation을 커버하여 수록한 두번째 음반을 발표하여 타이틀 곡 Vacation을 히트시키며 인기를 이어가게 된다. 또한 타이틀 곡인 Vacation 은 해마다 여름이면 우리를 찾아오는 경쾌하고 즐거운 곡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