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30일 목요일

Don Gibson - I Can't Stop Loving You

Don Gibson - I Can't Stop Loving You

2001년에 '컨트리 음악 명예의 전당(Country Music Hall of Fame)'에 입성한 미국의 컨트르 가수 겸 작곡가인 '돈 깁슨(본명: Donald Eugene Gibson)'은 노스캐롤라이나(North Carolina)주 셸비(Shelby)에서 태어났다. 가난한 가정 환경 탓에 고등학교를 채 마치지 못하고 어린 나이에 생업 전선에 뛰어 들어야 했던 돈 깁슨은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하기 위해 밴드를 결성하게 되는데 이 밴드가 바로 1948년에 첫번째 싱글 음반을 발표했던 밴드 '선스 오브 더 소일(Sons of the Soil)'이었다.

하지만 선스 오브 더 소일은 기억에 남을만한 히트 곡을 남기지 못하고 해산하였고 돈 깁슨은 솔로 활동을 위해 내슈빌로 오게 되는데 이때가 1956년이었다. 1956년 내슈빌에서 돈 깁슨은 컨트리 발라드 곡인 'Sweet Dreams'를 발표하면서 정식으로 솔로 가수로 데뷔하였으나 이 곡은 발표 당시에는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돈 깁슨이 컨트리 가수로 성공한 이후인 1963년에 재발매되면서 히트를 하게 된다.

돈 깁슨은 1958년에 두번째 싱글 'Oh Lonesome Me'를 'RCA-빅터(RCA-Victor) 음반사를 통해 발표하여 빌보드 컨트리 싱글 차트의 정상에 올려 놓게 되는데 이로써 무명이었던 돈 깁슨은 단숨에 수퍼 스타로 성장하여 대중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게 된다. 한편 이 싱글의 뒷 부분인 B면에는 'I Can't Stop Loving You'가 수록되어 있었는데 이 곡은 1962년에 재발매되어 빌보드 컨트리 싱글 차트에서 7위에 올랐고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는 81위에 오르며 돈 깁슨의 고전이 되었다.

돈 깁슨하면 떠올리게 되는 곡인 'Sea Of Heartbreak'와 함께 'I Can't Stop Loving You'는 우리나라에서도 오랜 세월 동안 팝팬들의 사랑을 받는 애청곡으로 자리 잡고 있는 곡이다.

돈 깁슨 (Don Gibson) : 1928년 4월 3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출생, 2003년 11월 17일 사망

갈래 : 컨트리(Country), 컨트리 팝(Country-Pop), 내슈빌 사운드(Nashville Sound)
공식 웹 사이트 : 없음
I Can't Stop Loving You 감상하기 : http://youtu.be/6v_L-GbNXx8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