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 25일 토요일

확장자가 EGG인 압축 파일을 풀어보자.

 

확장자가 EGG인 압축 파일을 풀어보자.

간혹 국산 압축 프로그램인 알집의 고유 확장자인 egg로 되어 있는 압축 파일을 풀어야 할 때가 있다. 이럴경우 알집 사용자라면 문제가 없지만 알집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라면 난감하기 그지없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압축 파일 하나 풀자고 사용하지도 않을 압축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는 없는 일 아닌가? 그런데 알집에서는 이런 사용자들을 배려해서 해제 모듈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다. 해제 모듈을 이용해서 확장자가 EGG인 압축 파일을 풀어보도록 하자.

먼저 해제 모듈을 다운 받으려면 아래 주소의 알집 공식 홈 페이지에 들어가야 한다.


알집 공식 홈 페이지에서 제일 아래쪽을 보면 아래 그림 처럼 해제 모듈을 다운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다.

해제 모듈을 다운 받고 압축을 풀어보면 그림 처럼 네개의 폴더가 있다.

네개의 폴더 중에서 bin 폴더로 들어간다

bin 폴더에 들어가 보면 그림 처럼 32비트용과 64비트용 실행 파일이 있다. 자신의 시스템에 맞는 실행 파일을 두번 클릭하여 해제 모듈을 실행시킨다. 그림에서는 32비트용을 실행했다.

아주 간단하게 생긴 해제 모듈 창이 그림 처럼 나타나면 Open을 눌러서 압축을 해제 할 egg 파일을 불러온다.

해제 모듈 창에 압축 파일이 등록되면 Extract 를 눌러서 압축 해제를 시작한다.

압축이 풀리는 것과 동시에 아래 진행 상태 막대에 표시가 된다. 압축이 다 풀리면 OK를 눌러서 창을 닫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