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18일 토요일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시 필요한 공인 인증서 발급 받기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 의무화가 2011년 1월 1일 부터 법인 사업자를 시작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2012년이 되면 개인 사업자로 까지 전자 세금 계산서 발급 의무화가 확대되는데 이에는 은행에서 발급하는 개인용이 아닌 범용 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온라인상에서 쉽고 빠르게 범용 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려면 공인 인증 기관인 한국 정보 인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국 정보 인증 : http://www.signgate.com/


범용 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공인 인증 서비스 신청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한국 정보 인증으로 들어 가시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을 첫 화면에서 보실 수 있는데 범용 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신청을 누르고 들어 가시면 됩니다. (아래 모든 그림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인증서 종류와 발급에 따른 비용 안내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일 상단의 사업자용을 선택하고 들어 갑니다.


그 다음에는 아래 그림의 순서대로 서비스 신청 절차를 따라 가시면 됩니다.








서비스 신청이 끝나시면 신청서와 제출 서류를 준비하여 해당 기관에 접수한 후 등록번호를 받아 범용 공인 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한국 공인 인증으로 들어 가셔서 발급을 클릭하고 들어 가세요.


발급으로 들어 가셔서 아래 그림의 순서대로 발급 절차를 밟아 범용 공인 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