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25일 월요일

Flairck - Variaties Op Een Dame

 

Flairck - Variaties Op Een Dame

플레억 (Flairck) :
에릭 비세 (Erik Visser) : 6현, 12현 어쿠스틱 기타
한스 비세 (Hans Visser) : 어쿠스틱 베이스
피터 베케어스 (Peter Weekers) : 플루트
야디 스웜프 (Judy Schomper) : 바이올린

갈래 : 프로그레시브 록(Progressive Rock), 포크(Folk), 클래식 록(Classic Rock)
공식 웹 사이트 : http://www.flairck.com/
Variaties op een Dame 감상하기 : http://youtu.be/0Pde-7rOKbg

 

Flairck - Variaties Op Een Dame (Variations on a Lady) (1978)
1. Aoife (6:28) : http://youtu.be/Gkl7Y8tiK1Y
2. Voorspel in Sofia (7:06)
3. April 3rd (5:39)
4. Oneven Wals (7:17)
5. Variaties Op Een Dame (21:25) : http://youtu.be/0Pde-7rOKbg
6. Dubbelspel (1:22)

 

밴드의 리더이자 기타 주자인 에릭 비세에 의해서 1978년에 결성된 네덜란드 밴드 '플레억'은 멤버 모두가 어쿠스틱 악기를 이용하여 연주 위주의 음악 활동을 하고 있는 조금 특이한 형태의 밴드이다. 이런 멤버의 구성 탓에 클래식 록 혹은 클래시컬 어쿠스틱 록 밴드로 불려지고 있는 플레억은 1978년에 'Variaties Op Een Dame(영어로는 Variations on a Lady)' 음반을 발표하여 1960년에 제정된 네덜란드의 권위있는 음악상인 에디슨 상(Edison Award)을 수상하였다.

플레억은 여성의 음모가 언뜻 보이는 뇌쇄적인 표지로 등장한 데뷔 음반에서 밴드의 홍일점이자 바이올린 주자인 야디 스웜프의 애잔한 바이올린 연주로 시작하는 음반의 타이틀 곡이자 21분 짜리 대곡인 'Variaties Op Een Dame'으로 프로그레시브 록 팬들을 사로 잡으며 다소 선정적으로도 보이는 음반 표지와 함께 프로그레시브 록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게 된다.

플레억은 데뷔 음반 발표 후 2004년 까지 활발한 활동을 펼쳤으나 2004년 이후 에릭 비세가 솔로 활동에 주력하면서 밴드 활동은 침체기로 들어서게 된다. 잠정 휴식기에 들어간 플레억은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2007년에 22장으로 구성된 CD 박스셋을 발매하기도 하였다.

댓글 2개:

  1. 블로그에 올려주신 글과 링크된 동영상을 보니 좋네요

    전체를 본건 아니지만 즐겨찾기 해놓고 종종 와서 보겟습니다

    좋은 내용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latteemiele - 2010/10/26 03:03
    방문하신 latteemiele님께 좋은 느낌을 드려서 저도 좋습니다. 자주 들러 주시고 추운데 건강 조심하세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