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8월 6일 목요일

인텔 칩셋 장치 소프트웨어 (SM 버스 컨트롤러 해결)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고나면 몇가지 기본적인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야 하는데 인텔 칩셋 장치 소프트웨어도 그 중에 하나이다.  윈도우를 설치하고 장치 관리자를 불러와서 살펴보면 기타장치 - SM 버스 컨트롤러 라는 항목이 생성되어 노란색의 물음표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경우는 칩셋 패치가 되어 있지 않아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인텔 칩셋 장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해결할 수 있다.

 

물론 패치 하지 않는다고 해서 시스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SM 버스 컨트롤러가 메인보드에 부착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들 간의 통신을 담당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가급적 설치를 하여 주는 것이 시스템의 성능을 높이는 일이다.

 


Intel Chipset Software Installation Utility V9.1.1.1015 (한글지원)
인텔 칩셋을 최신 정보로 패치시켜주는 윈도우용 INF 파일 설치 프로그램으로 설치시 다소 시간이 소요된다. 이 프로그램은 설치를 하고 나서 사용자가 따로 시스템에 맞게 설정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니며 자동으로 제 할일을 수행하도록 되어 있다.

 

제작사/제작자 : http://downloadfinder.intel.com/
운영체제 : 윈도우 XP/XPx64/2003/2003x64/Vista
언인스톨 지원여부 : 지원 안함
라이센스 정보 : 프리웨어
지원하는 칩셋 : 모든 종류의 Intel Chipset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서 압축을 풀고 설치하면 된다.


설치를 시작하면 아래 그림처럼 실행된다. 다음을 누르고 설치를 진행한다.


설치가 진행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설치 시간이 다소 길게 소요되므로 차 한잔 마시면서 기다린다.


설치가 완료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