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eeter Davis - The End Of The World
1950년대 초에 컨트리 듀오인 '데이비스 시스터즈(The Davis Sisters)'로 음악 활동을 시작한 미국의 컨트리 가수 '스키터 데이비스(본명: Mary Frances Penick)'는 켄터키(Kentucky)주 드라이릿지(Dry Ridge)에서 1931년에 태어났다. 일곱 남매 중 첫째 딸로 태어난 스키터 데이비스는 매우 활달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잠시도 한 자리에 머물러 있지를 않았다고 한다. 활력 넘치는 어린 그녀에게 그녀의 할아버지는 떼어내도 떨어지지 않는 모기와 비슷하다는 의미로 모기를 가르키는 속어인 '스키터(Skeeter)'를 별명으로 지어 주었다.
'메리 프랜시스 페닉(Mary Frances Penick)'의 가족은 1947년에 켄터키주 에를랭어(Erlanger)로 이사하였으며 메리 프랜시스 페닉은 딕시 하이츠 고등학교(Dixie Heights High School)에 진학하게 된다. 딕시 하이츠 고교에서 메리 프랜시스 페닉은 '베티 잭 데이비스(Betty Jack Davis)'라는 소녀를 만나 친구가 되는데 둘다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던 생기 발랄한 십대 소녀들이었다. 메리 프랜시스 페닉은 이때 부터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부를때 본명 대신 스키터 데이비스라는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함께 호흡을 맞춰 가며 노래를 부르던 두 소녀는 마침내 '데이비스 시스터즈'라는 이름으로 컨트리 듀오를 결성하게 되었으며 디트로이트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라디오 방송국인 'WJR'의 음악 프로그램인 '반야드 프롤릭스(Barnyard Frolics)'에도 출연하는 기회를 잡게 되면서 지명도를 늘려 나가게 된다. 데이비스 시스터즈의 매력적인 화음이 방송을 타고 알려지게 되자 'RCA 음반사(RCA Records)'에서는 서둘러 데이비스 시스터즈에게 음반 계약을 제의하였으며 이에 동의한 듀오는 RCA와 음반 계약을 하게 된다.
1953년에 RCA 음반사와 계약한 데이비스 시스터즈는 싱글 'Jealous Love'를 발표하면서 컨트리 음악계에 데뷔하였으나 듀오의 데뷔 싱글은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하고 실패로 마감되고 말았다. 그러나 심기일전하여 1953년에 발표한 데이비스 시스터즈의 두번째 싱글인 'I Forgot More Than You'll Ever Know'는 예상 밖의 대성공을 거두며 데이비스 시스터즈의 앞길을 밝혀주게 된다. 1953년 5월에 발표된 이 싱글은 컨트리 차트에 진입하더니 곧바로 수직 상승하여 1위 자리를 차지하였으며 8주간 1위 자리를 지키는 대형 히트 곡이 되었던 것이다.
그러나 호사다마라고 했던가?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도 18위 까지 진출한 이 곡으로 탄탄한 성공의 길로 막 들어서고 있던 데이비스 시스터즈의 장밋빛 미래는 1953년 8월 1일에 발생한 자동차 사고로 산산히 흩어지게 된다. 이날 함께 차를 타고 가다가 자동차 사고로 베티 잭 데이비스가 사망하였고 스키터 데이비스는 중상을 당하는 사태가 발생하였던 것이다. 사고 이후 부상에서 회복한 스키터 데이비스는 데이비스 시스터즈를 해산하지 않고 사망한 베티 잭 데이비스의 여동생인 '조지아 데이비스(Georgia Davis)'와 함께 1956년 까지 데이비스 시스터즈라는 이름으로 계속 활동하게 된다.
1956년 말에 데이비스 시스터즈를 해산하고 솔로 활동을 선언한 스키터 데이비스는 1957년에 솔로 데뷔 싱글 'He Left His Heart for Me'를 발표한 후 RCA 음반사와 솔로 계약을 맺게 된다. RCA 소속이 된 스키터 데이비스는 기타 주자이자 음반 제작자이기도 한 '쳇 앳킨스(Chet Atkins)'의 지휘로 RCA 데뷔작인 싱글 'Lost to a Geisha Girl'을 1958년에 발표하여 컨트리 싱글 차트 15위에 진출시키는 히트를 기록하게 된다.
스키터 데이비스는 이후 1959년에 'Set Him Free(5위)'과 'Homebreaker(15위)'를 히트시켰으며 1960년에는 'Am I That Easy to Forget(11위)', '(I Can't Help You) I'm Falling Too(2위)', 'My Last Date (With You)(5위)'의 세곡을 히트시키며 인기 컨트리 가수로 자리 잡게 된다.
1961년에 'The Hand You're Holding Now(11위)'와 'Optimistic(10위)' 두곡의 히트 싱글을 발표한 스키터 데이비스는 이듬해인 1962년에 'Where I Ought to Be(9위)'와 'The Little Music Box(22위)'를 발표하여 컨트리 차트에서 히트시킨 후 그녀 생애 최대의 히트 곡인 'The End of the World'를 그해 연말인 12월에 발표하게 된다. 빌보드 컨트리 싱글 차트에서 2위 까지 오르며 히트를 기록한 'The End of the World'는 1963년 3월에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2위 까지 진출하였으며 어덜트 컨템퍼러리 차트에서는 1위를 차지하는 초대형 히트 곡이 되면서 스키터 데이비스를 대표하는 곡이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도 팝팬들로 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The End of the World'는 팝과 컨트리 음악의 크로스오버를 시도하여 성공한 작품으로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컨트리 음악의 매력과 팝 음악의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곡이다. 한편 스키터 데이비스는 테네시(Tennessee)주 내슈빌(Nashville)의 요양원에서 유방암으로 투병하다 2004년 9월 19일에 사망하였다.
갈래 : 컨트리(Country), 내슈빌 사운드(Nashville Sound), 팝(Pop)
관련 웹 사이트 : http://www.ronstadt-linda.com/skeeterdavis/
The End Of The World 감상하기 : http://youtu.be/Qgcy-V6YIuI
댓글 없음:
댓글 쓰기